협의회 소식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산업안전 지원확산 위한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24-02-16 14:38

본문

경기도, 경기경총, 한국노총,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등으로 구성된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가 산업안전 지원과 확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는 14일 ‘산업안전 지원·확산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1월27일자로 시행된 5인 이상 사업장 대상 중대재해처벌법의 중소‧영세기업의 준비와 산업안전보건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유관기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의 연계를 위해 도 노사민정협의회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주요 논의가 이뤄졌다. 경기도가 계획하고 있는 관련사업인 ▲노동안전지킴이 ▲찾아가는 산재예방 교육 ▲노동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해 12월 노사민정 본회의에서 대‧중‧소 기업 연계를 통한 산재예방교육과 산업안전기술 전파를 위해 다각적인 실천계획 모색은 물론,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지원사업 홍보와 이행을 통해 도내 산업안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 “성과를 위해서라면 안전을 버릴 수 있다는 구시대적 인식전환과 노사민정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기업규모에 상관없이 도내 산업안전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경기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